캡컷 동영상 자르기 및 단축키

안녕하세요. 동영상 편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영상을 자르는 기능 기능일 것입니다. 그래서 캡컷 동영상 자르기 방법과 자르기 단축키 사용법을 알아두시면 동영상 편집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캡컷 프로그램화면이 영어로 나오는 분들은 한국어로 언어 변경을 하시면 사용하시기 편할 것입니다.

캡컷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간단하게 용어 하나를 알고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흰색 막대 바”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요. “인디케이터”라고 부름니다. 인디케이터는 현재 재생하고 있는 동영상의 위치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자를 때 원하는 위치에 인디케이터를 놓고 동영상을 편집합니다.

인디케이터 설명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B”

1. 아래 사진은 동영상 자르기 “B” 단축키를 눌렀을 때 상황입니다. 면도날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 원하는 부분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분할 됩니다.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B


2. 인디케이터 부분만 아니라 다른 부분도 언제든지 자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르기 아이콘으로 영상 자르기


동영상 자르기 “Ctrl + B”

동영상을 재생하다가 자르고 싶은 부분에 인디케이터를 멈추고 영상을 자르고 싶을 때에는 “Ctrl + B”를 누르면 동영상이 분할 됩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방법으로 동영상을 편집하실 것 같습니다.

캡컷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사용법


동영상 자르기 “Ctrl + Shift + B”

같은 동영상 자르기 방법으로 Ctrl + Shift + B 단축키가 있습니다. 이 단축키는 인디케이터가 있는 부분의 트랙을 모두 분할 합니다.

캡컷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차이


자세히 살펴보면 Ctrl + B 단축키를 클릭했을 때에는 선택한 트랙 부분만 동영상이 분할 됩니다. 하지만 Ctrl + Shift + B 단축키를 누르면 인디케이터가 위치해 있던 모든 트랙이 분할 됩니다.

동영상을 편집할 때 이 부분을 잘 알아 두시면 영상 편집을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캡컷 동영상 자르기 방법과 단축키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캡컷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