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여백 설정 페이지 별 다르게 설정하기

한글 문서 작성 중 하나의 페이지만 여백을 다르게 설정 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여백 설정 페이지 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 문서를 작성할 때 기본 한글 용지 여백을 설정하면 모두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구역 나누기를 이용하면 해당 페이지만 용지 방향 또는 용지 여백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 여백 설정 구역 나누기

한 문서 내에서 서로 다른 용지 크기, 여백 설정을 다르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문서와 문서 사이를 나눠줘야 합니다.

1. 문서 끝 부분 또는 시작 부분에서 [쪽 – 구역 나누기]를 선택하거나 Alt + Shift + Enter 단축키를 눌줍니다.

한글 구역 나누기 설정 방법 설명


2. 하나의 페이지가 생성 되면서 첫 번째 페이지와 두 번째 페이지가 서로 다른 구역으로 설정 됩니다. 구역이 누눠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한글 표시줄에 구역을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구역은 문서 전체가 구역이 2개이고 현재 2구역에 커서가 위치해 있다는 뜻입니다.

한글 두 번째 구역 나누기


3. F7키를 눌러 용지 크기와 여백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용지 방향과 여백을 다르게 설정해 보겠습니다.

구분을 위해 용지 종류를 A3로 설정하고 여백도 변경하겠습니다. 마지막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글 여백 설정 완료


4. 아래 사진은 구역을 나누어 여백을 다르게 설정한 화면입니다.

한글 여백 설정 다르게 설정한 모습

5. 만약 그 다음 장에 원래 페이지로 변경하고 싶다면 마지막 페이지에서 다시 구역 나누기를 합니다.

총 3개 구역으로 분리 되어 있고 마지막 3구역에 커서가 위치해 있다는 내용입니다.

한글에서 구역 나누기 3/3구역 표시


6. 마지막 구역은 첫 번째 구역과 같은 용지 크기와 여백을 설정해 줍니다. 다시 구역을 나누기 전까지 기존 설정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에서 용지 여백을 페이지 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구역 나누기 기능은 문서 작업을 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니 꼭 한번은 사용해 보시고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 thoughts on “한글 여백 설정 페이지 별 다르게 설정하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