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탭 세컨드 스크린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삼성 갤럭시탭 세컨드 스크린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세컨드 스크린은 삼성 갤럭시탭을 컴퓨터와 연결하여 무선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보조모니터가 있었으면 좋을 때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을 이용하면 보조 모니터로 활용하여 생산성을 더 높여 줄 것입니다.

갤럭시탭 세컨드 스크린 사용 방법

갤럭시 탭의 세컨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태블릿은 갤럭시 탭 S7, S7+, S7 FE(One UI 3.1 이상), 갤럭시 탭 S8/S8+/S8 Ultra, 갤럭시 탭 S9/S9+/S9 Ultra/S9 FE /S9 FE+, 액티브4 Pro 입니다.

컴퓨터 PC는 윈도우 10 20H(2004) 버전 이상이어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탭 S7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사용하는 노트북과 태블릿 모두 블루투스가 켬으로 설정 되어 있어야 합니다. 블루투스를 확인해 줍니다.

노트북 블루투스와 갤럭시 탭 블루투스 켬으로 설정


2. 갤럭시 탭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아래로 내려 주세요. 그리고 세컨드 스크린 아이콘을 찾아 선택합니다.

갤럭시 탭에서 세컨드 스크린 앱을 실행


3. 삼성 노트북에서 Second Screen 앱을 찾아 실행합니다.

PC에 설치되어 있는  세컨드 스크린 앱을 찾아 실행


4. 주변 태블릿을 자동으로 찾습니다. 찾은 결과 화면에 나오는 갤럭시 탭을 선택해 줍니다.

주변 태블릿을 찾아 선택


5. 삼성 노트북과 자동으로 화면이 연결 되어 탭에 노트북 화면이 나타납니다.

삼성 노트북과 갤럭시 탭 연결하여 보조 모니터처럼 사용 가능


디스플레이 확장 / 복제

처음 화면에 연결 되면 복제 화면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보조 모니터로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확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키와 P 키를 누르면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복제, 확장, 두 번재 화면만 중 확장을 선택하면 갤럭시 탭을 보조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확장 선택하는 모습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탭을 세컨드 스크린 앱으로 보조 모니터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갤럭탭과 삼성 노트북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보조 모니터가 필요할 때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을 보조 모니터처럼 사용해서 좋은 점이 있다면 다른 케이블이 없어서 좋고 배터리를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서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로 필기도 할 수 있고 화면 밝기도 좋고요. 갤럭시 탭을 가지고 있으시면 분들이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