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화면 가림 해결 방법 2가지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작업표시줄 화면 가림 때문에 작업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업표시줄이 엑셀 시트를 가려버리는 엑셀 시트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또 다른 경우는 엑셀 시트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 사용할 때에도 작업표시줄이 화면을 가리기 때문에 프로글매 사용에 불편합니다. 작업표시줄 화면 가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 설정 확인

위에 이런 현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작업표시줄 설정을 먼저 확인 해야 합니다.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작업표시줄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작업 표시줄 동장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해 주시기랍니다.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작업표시줄이 사라졌다 나타났다 할 것입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자동 숨기기가 해제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 재실행하기

작업표시줄 설정에서 자동 숨기기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인데 작업표시줄이 다른 프로그램을 화면 가림이 계속 된다면 윈도우 탐색기를 재실행 합니다.

작업 중인 파일이 강제 종료 될 수 있으니 꼭 작업 중인 파일을 모두 닫아 줍니다. 작업 환경은 윈도우 11 입니다.

1. 키보드에서 [Ctrl+Shift+Esc]키를 같이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켜 줍니다.


2. 작업 관리자 상단에 검색창에 “탐색기”를 입력합니다. 하단에 “Windows 탐색기”가 나타나면 위에 커서를 올려 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윈도우 탐색기가 다시 시작하면서 작업표시줄도 다시 설정됩니다. 이 때 대부분 문제가 해결 됩니다.


정리

지금까지 윈도우11에서 작업표시줄 화면 가림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엑셀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작업표시줄이 엑셀 시트를 가려 버릴 때 정말 불편하더라고요.

작업표시줄이 화면을 가려 불편은 겪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