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높이 때문에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높이가 맞이 않아 불편해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엔산마운트 OL-16 싱글 모니터암 제품을 구매해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예전부터 모니터암을 설치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책상에 고정이 안될 것 같아 고민을 했었는데 클램프 타임은 설치할 수 있을 것 같아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싱글 모니터암 엔산마운트 -16 설치
제가 구입한 제품은 엔산마운트 ol-16 싱글 모니터암 입니다. 여러 가지 제품을 보았는데요. 다른 것보다 벽에 가까이 붙일 수 있다는 장점과 모니터 탈착이 쉽다는 장점 마지막으로 다른 모니터 암 가격대 보다 저렴해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처음 받았을 때 모델 번호가 이상해서 확인을 해봤더니 OL 뒤에 붙은 B는 블랙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블랙을 주문하는 분들은 OLB-16, 화이트를 주문하시는 분들은 OLW-16 입니다. 저는 처음 잘못 배송이 온 것인 줄 알았습니다.
제품을 개봉해 보면 여러 가지 부품 때문에 겁이 날 수 있는데요. 나사 같은 경우는 홀타입 설치 시 필요한 부품들이기 때문에 너무 겁내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를 사진은 책상에 설치할 클램프를 만들어 줬습니다.
책상에 고정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클램프 조립이 끝나면 책상에 모니터 암 설치 위치를 잡아 줍니다.
제 책상은 뒷부분과 앞 부분에 받침대가 있는 부분이라 잘 고정이 될지 걱정이 되었었는데요. 클램프와 딱 밀착이 되어 다행히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 후 케이블 정리를 쉽게 하기 위해서 암 부분을 미리 개봉한 상태에서 연결을 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를 제거하고 베사홀에 틸트 연결 부분을 부착 시켜 줍니다.
모니터를 모니터 암에 연결을 시켜주고 모니터와 연결된 케이블은 정리해 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해야 할 것은 모니터 장력을 조절해 주는 것입니다. 모니터가 아래로 처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모니터 무게가 너무 나가서 그런 것입니다. 모니터와 관절을 수평으로 놓은 다음 장력 볼트를 조절해서 수평을 만들어 줍니다.
모니터가 아래로 처지는 경우에는 모니터가 무거워서 그러는 경우입니다. 그런 경우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시고 모니터가 위로 올라가는 경우 반시계(-)으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모니터 암 설치 전 사진입니다.
싱글 모니터암 엔산마운트 OL-16 설치 후 사진입니다.
모니터 암 설치 후 변화
설치 후 가장 좋은 점은 모니터 높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니터 높이는 고정되어 있지만 어떤 날은 너무 높은 거 같고 어떤 날은 모니터가 너무 멀리 있는 것 같은 날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불편해도 그냥 사용을 했다면 이제는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서 바로 모니터 높이나 내 앞으로 가까이 조절할 수 있는 점이 너무 좋습니다.
사용을 해본 결과 너무 만족해서 이번에 같은 모델 중 흰색으로 하나 더 주문을 해서 도착하면 설치할 예정입니다.
목이 편안하고 눈이 편합니다. 모니터 암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